재료 놀이
공작 리스 만들기
조회수 353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순서에 따라 공작 리스를 만들며 집중력과 조작 운동 능력을 발달시키고, 미적 감각을 키워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4-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양면 테이프, 투명 테이프, 가위, 색채 도구(크레용 또는 색연필)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공작 도안, 원형 넝쿨 리스 틀, 마사, 모형 단풍잎 세트, 타원형 벌집 나무 비즈, 꽃 철사, 조화 보리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공작 가을 리스 만들기
SALES 2,790원
5,000원
놀이 방법
  1. 공작 도안을 색채 도구를 이용하여 꾸며줍니다.
  2. 공작 도안을 뒤집어 놓고, 양쪽 날개 부분에 양면테이프를 이용하여 단풍잎을 붙입니다.
    ★ 도안의 날개 쪽 '뒷면'과 단풍잎의 한쪽 모서리 '앞면'이 만나도록 붙입니다.
  3. 같은 방법으로 양면테이프를 이용하여 단풍잎끼리 이어붙이기를 해주세요.
    더욱 단단하게 고정하고 싶을 때에는 '글루건'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4. 공작 도안 뒷면에 조화 보리를 사선으로 놓고 테이프로 붙입니다. (조화 보리가 공작에 비스듬히 붙어야 합니다.)
    보리가 움직이지 않도록 꼼꼼하게 붙여줍니다.
  5. 보리의 길이는 가위로 잘라 조절합니다.
  6. 리스 양옆에 양면테이프를 붙이고, 접착지를 떼어줍니다.
  7. 단풍잎 날개를 붙인 공작을 리스의 앞면에 붙입니다.
    ★ 덩굴 원형 리스의 재질은 나무를 말려 만든 재질이라 접착력이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더욱 단단하게 고정하시고 싶으시다면 '글루건'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8. 철사끈은 약 12cm 씩 3줄 잘라줍니다.
  9. 비즈를 고정할 위치에 철사 끈 한쪽 부분의 끝을 리스 사이로 넣습니다.
    ★ 철사를 덩굴 사이로 넣고 비즈를 묶을 때, 움직이지 않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10. 철사 끈에 비즈를 통과시키고, 철사 끈을 뒤로 둘러서 매듭을 만들어봅니다.
    매듭 부분의 뾰족한 부분이 아이의 손에 다치지 않도록, 끝 부분은 구부려주세요.
  11. 마사를 리스의 가운데 윗부분에 걸고, 매듭을 지어줍니다.
  12. 완성된 리스를 아이와 함께 감상해봅니다.
    완성 작품 크기는 18.5 x 18.5(cm) 정도랍니다! 아이 방 문 앞에 걸어두거나 거실 잘 보이는 벽에 멋지게 걸어 주세요 :)
놀이 대화팁
(만들기 재료를 보여주며) 차이야, 오늘 아빠랑 공작 리스 만들기를 해볼까?
미국에도 우리나라의 추석과 같은 추수감사절이 있단다. 이 추수 감사절에 미국, 캐나다 사람들은 칠면조 고기를 먹는단다.
아빠랑 칠면조 리스를 만들며 다른 나라의 추석의 분위기를 느껴볼까?
(만들기 순서에 따라 만들기를 완성하며) 우와~ 우리 차이가 만들기 순서에 따라 참 잘 만들어주었구나.
우리 완성한 작품은 문 앞에 걸어보고 감상해볼까?
차이의 놀이팁

▸좀 더 단단하게 구체물들을 고정하시고 싶다면 '글루건'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아이 스스로 양면테이프를 이용하여 단풍잎 붙이기가 어렵다면, 양면테이프의 위치는 부모님께서 잡아서 붙여주시고 아이가 양면테이프의 접착지를 떼는 놀이로 진행해 주셔도 좋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공작 가을 리스 만들기
SALES 2,790원
5,000원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