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아기 의자 끌차 놀이
댓글 243
조회수 5103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엄마 (또는 아빠)가 끌어주는 끌차를 타며 안정적인 애착을 형성하고, 전신의 발달을 돕습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아기 의자, 스카프 또는 넥타이
주의 사항

* 부모님과 의자 끌차와 거리는 짧게 하시고, 최대한 천천히 끌어당기며 놀이해주세요.

놀이 방법

1. 안 쓰는 넥타이 또는 스카프를 아기 의자에 단단히 묶어 연결합니다.
2. 아기를 의자에 앉혀줍니다.
3. 스카프를 천천히 잡아당겨 아기 의자를 움직여봅니다.
4. 아기가 엄마에게 가까이 다가오면 "사랑해" 하고 꼭 안아줍니다.
5. 같은 방법으로 반복해 놀이합니다.

놀이 대화팁
(아기에게 손짓하며) 차이야 이리와~ 엄마한테 가까이 올래?
(스카프를 살짝 잡아당기며) 의자가 움직이네?
(스카프를 더 힘차게 잡아당기며) 벌써 여기까지 왔어?
(아기가 가까이 오면) 엄마한테 온거야 우리 차이?
(아기를 껴안으며) 사랑해~
차이의 놀이팁

⊳ 다양한 반응을 보여주세요
아기 의자 끌차가 엄마(또는 아빠)에게 가까이 다가오면 손 뽀뽀, 발 뽀뽀 등 다양한 스킨십을 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튼튼써머2달 전
써머야 200일동안 건강하게 잘 먹고 잘자고 잘 자라줘서 너무 고맙고 사랑해. 앞으로도 행복하고 건강한 아이로 잘 자라줘!

선부네봄여름8달 전
우리 여름이 200일동안 건강히 잘커줘서 고마워♡ 엄마아빠가 많이 사랑해-♡ 더 건강히 사랑둥이로 자라자-

오월맴8달 전
내사랑 다인 200일동안 크게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자라줘서 정말 고마워 요즘 화만 내는 엄마지만 더 노력할께 엄마 아빠한테 와줘서 정말 고맙구 늘 지금처럼 건강하게 자라줘 사랑해🩷

lala2148달 전
수아 지아야 엄마아빠에게 와줘서 고마워♡ 200일동안 크느라 수고했어!^^ 부족한 엄마지만 이런 엄마를 늘 좋아해줘서 고마워♡ 엄마아빠가 우리 수아지아에게 좋은 세상만 보여줄수 없겠지만 그래도 엄마아빠가 끝까지 지켜줄께!! 앞으로도 엄마아빠랑 행복하게 살자!!

경미씌9달 전
하빈아~ 벌써 200일이 됐네~ 200일동안 아프지 않고 엄마 아빠랑 잘 커줘서 고맙고 엄마아빠도 엄빠가 처음이라 많이 서툴고 어색하지만 하빈이에게는 최고의 엄빠가 될게 앞으로도 엄빠 잘부탁하고 사랑해~♡♡

riversunme12달 전
해나야 사랑해😍 엄마랑 아빠는 해나를 낳은 게 가장 큰 기쁨이고 해나가 우리한테 와줘서 비로소 행복이 완성된 느낌을 받아^^ 200일 축하해 건강하게 자라주고 항상 방긋방긋 웃어줘서 고마워 내 아가🫶

호떡이엄마b약 일 년 전
규리야 엄마아빠한테 와줘서 너무 고마워!! 잘먹고 잘놀고 잘싸줘서🤣 너도 크느라 고생이 많다 우리 세식구 항상 행복하자!!

순돌리약 일 년 전
우리 윤스리 엄마가 제일 사랑해ㅎㅎ

키키호키포키약 일 년 전
200일동안아프지않고 건강하게즈라줘서 고마워

돔구약 일 년 전
우리아기 태어난 날이 엊그제 일처럼 여전히 생생한데 벌써 이백일을 맞이했네. 그동안 건강하게 쑥쑥 자라줘서 고생많았고, 아빠 엄마 곁에 와줘서 고마워❤ 우리 지금처럼만 건강하고 행복하자🧡 세상에서 최고로 많이 사랑해💛 아빠 엄마가 오래도록 네 곁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돼줄게💚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