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가족 놀이
[앵콜댓글이벤트] ✨️생일 축하합니다 🌟 생일 축하 케이크 점토 만들기 놀이 (댓글 이벤트 당첨 선물 🎁 생일 축하합니다 도서 1권)
댓글 522
조회수 2932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기와 생일 축하 케이크 만들기 놀이를 해보세요. 놀이를 통해 아기의 소근육 발달을 도와주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0-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가위, 테이프, 점토, 빨대, 무료 활동지 (로그인 후 pdf 파일 바로 다운로드 가능해요!)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댓글 이벤트 당첨 선물! 생일 축하합니다 도서 1권
주의 사항

놀이 예시는 '차이의 동화책 - 애착편' 패키지 구성품 활동지로 놀이했어요. 많은 분들께서 즐겁게 놀이해 주실 수 있도록 무료 활동지를 공유합니다 :) 아랫 쪽에 있는 [활동지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무료 활동지 PDF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답니다.

만들기 방법놀이전, 준비해주세요
  1. 첨부된 활동지 자료는 기다리실 필요없이 즉시 다운로드 가능해요!
놀이 방법

1. 아이에게 점토를 보여주고 탐색을 해봅니다.

2. 점토를 뭉쳐서 케이크 형태로 만들어보고 그림을 붙인 빨대를 보여줍니다.

3. 점토 케이크에 다양한 그림 빨대를 꼽아볼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4. 점토 케이크가 완성되면 아이와 함께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봅니다.

놀이 대화팁
(아기에게 점토를 보여주며) 차이야 엄마랑 생일 축하 케이크를 만들어볼까?
(점토를 떼어내고 뭉치는 모습을 보여주며) 엄마는 이렇게 점토를 떼네고 동글동글 뭉쳐서 딸기 케이크를 만들 거란다.
(아기가 흥미를 느끼고 점토 케이크 만들기를 하면) 우리 차이는 어떤 케이크를 만들까?
(아기가 케이크를 완성하면) 우리 차이는 달콤한 포도 케이크를 만들었구나. 이제 초를 꽂아볼까?
(준비해둔 빨대 초를 보여주며) 우리 차이가 꼽고 싶은 초를 꽂아보자!
차이의 놀이팁

▻ '생일 축하 케이크' 놀잇감 이렇게 만들어요!

1. 활동지를 가위로 잘라봅니다.

2. 잘라낸 그림을 빨대에 붙여봅니다.

3. 빨대 길이는 아이가 놀이하기 편한 길이로 만들어봅니다.

4. 빨대 초 완성~!

► 케이크 칼과 소꿉 그릇으로 놀이해보세요.

완성된 생일 케이크를 케이크 칼로 자르고 나누어 먹는 흉내를 내며 소꿉놀이를 해보세요.
아기의 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활동지 다운로드 안내

이 자료는 즉시 다운로드 가능해요!

차이의 놀이 회원 로그인하시면
PDF 활동지를 바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어요!

댓글 윗 쪽 영역에 있는
[활동지 다운로드]버튼을 눌러 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나경화약 일 년 전
어렵게 생긴 귀한아기 제생일때 병원가서 임신 확인을 받았죠~어떤 생일선물 보다 잊지 못할 순간 입니다! 아가와 함께 축하하고 싶어요~


소영유찬맘약 일 년 전
오 잊지못할 선물이네요

하느리구름약 일 년 전
며칠전 생일이었는데, 아이가 생일축하 노래를 완창해준거요. 말이 느려서 엄청 걱정했는데, 발음은 부정확하지만 나름 열심히 노래불러주면서 축하해주니 행복하더라구요. 잊지못할 순간입니다~

꼼이맘6약 일 년 전
둥이낳고 조리원에서 생일을 맞았어요~~결혼 7년만에 남매둥이 낳고.. 자궁출혈로 응급수술도 하고 어렵게 퇴원했고..조리원에 있는중 생일을 맞았는데.. 남편이 글쎄 조각케익을 사줬어요~~~~하하하 받고나서 왠지 모를 감정에..대성통곡을 했답니다..그조각케익이 왤케 서운하던지요ㅠㅠ 잊지못할 생일이예요..


안율쌍둥이약 일 년 전
둥이 출산 축하드려요~ 21개월 아들 둥이맘 이예요~~ 둥이는 사랑 입니다~^^

띠은띠은약 일 년 전
저도 아기낳고 조리원에서 생일을 맞이했는데 즤 남편은 아예 안왔어요ㅋㅋㅋㅋㅋ평생 서운한 ㄷㄷ 조리원 나오고 한참뒤에 생일 파티 했지만 그래도 그게 그렇게 서운하더라구요 조각케익이라도 사왔으면 안그랬을거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

내편쭈7달 전
케잌이 중요한가요 잊지않고 챙겨준 마음이 최고지요

강로또맘약 일 년 전
몇년동안 시험관 하느라 생일같은건 없었고, 힘들게 임신 성공해서는 거의 열달 가까이 병원 생활하느라 또 생일 챙김 받을 겨를이 없었고, 작년에 우리 딸 아이 태어나고 맞이한 칫 생일은 정신없이 지나갔네요;;; 올해 생일은 평생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딸아이와 함께 잘 보내봐야겠어요.


순이짱아약 일 년 전
저도 시험관으로 아이를 낳아서 그심정 조금이나마 이해가 갈 것 같아요.. 올해는 행복한 생일 되세요~~

뽀로롱동동약 일 년 전
아기태어난 날이요 탄생하는 그 순간이 잊혀지지않아요 제왕절개를 해서 마취때문에 비몽사몽했는데 아기가 나와서 잠깐보여준 그 찰나에 눈물이 너무 났어요 잊지못하는 순간이에요

열시팔분약 일 년 전
임신했을 때 생일이요 !! 아기 태어나기 두달쯤 전이었는데, 남편이랑 둘이 보내는 마지막 생일이겠구나라는 생각에 기쁘면서도 묘한 기분이 들었었어요 :)

임우정약 일 년 전
첫째 생일이 5월 9일이고 제 생일이 5월 19일이에요. 아이 낳고 조리원에서 생일을 보냈는데 엄마도 날 이렇게 낳았겠구나 하고 그때의 그 감정과 그날을 잊지 못해요. 엄마~우리딸 사랑해♡

태리부기맘약 일 년 전
제 생일 날 확인한 우리 첫째였어요 ㅋㅋㅋㅋㅋ6개월동안 기다렸던 아기를 설마설마했는데 제 생일에 드디어 두줄을 보았던 날!!기억이 생생해요

최승빈약 일 년 전
아이생일과 제생일 하루차이네요 같이 축하받고 싶어요

부산또복이맘약 일 년 전
곧 제 생일이 다가오는데 아이랑 같이 생일축하하면 아이가 너무 좋아할 것 같아요~ 임신 때 조산할뻔 했는데 잘 버텨준 아이와 함께 생일축하 하고싶어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