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초등교과 놀이
우리 가족 행사를 한눈에!
댓글 1
조회수 1222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일 년 동안 가족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행사(생일, 기념일 등)나 명절, 특별할 날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가족에 대한 이해와 유대감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지요. 또한, 가족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고 우리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6세
사용 교구
도화지, 색지, 가위, 풀, 다양한 가족사진, 그리기 도구, 꾸미기재료 등
놀이 방법

가족 행사 표를 만드는 활동을 통해서 우리 집의 행사를 알아보고 이를 꾸며 표현할 수 있는 놀이랍니다.

1. 먼저 아이가 기자가 된 듯이 엄마와 아빠에게 가족행사를 조사하도록 하세요.

2. 그리고 어떤 모양으로 만들 것인지 이야기 나눕니다.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가족 행사 표를 만들어 보세요.

3. 교과서에서는 1월부터 12월까지의 가족 행사를 소개하고 있으며 비행기, 꽃병 등(그 외에도 집 모양, 꽃 모양, 기차 모양 등) 여러 가지 모양으로 만든 작품을 제시해주었어요.

4. 대표적인 가족 행사로는 생일, 환갑잔치, 칠순잔치, 추석, 설날, 제사, 입학식, 졸업식, 결혼식, 기념일 등이 있지요.

놀이 대화팁
차이야! 가족 행사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행사표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달력에서 행사를 찾기 위해 한 장씩 훑어보는 것보다 편하겠지?
행사표요? 생일 같은 걸 적어요?
응~! 또 명절이라든지 축하할 기념일들이라든지.
아! 좋아요~! 어제가 아빠 생신이었어요.
응~ 행사들이 잘 기억나기 위해서 오늘은 가족 행사표 만들기 놀이를 해보자.
그럼 먼저 행사들을 뭐가 있는지 알아야겠네요? 엄마 생일이랑 할아버지, 할머니 생신도 여쭈어 봐야지.
와~ 할아버지, 할머니 생신도 챙길 줄 알고, 차이 다 컸네? 또 다른 날은 물어볼 게 없니?
음.. 명절은 달력 보고 찾으면 돼요~. 또 우리 놀러 가기로 한 날 적어야지!
아! 우리 스키 타러 가는 날. 잘 기억해 주었구나! 또 다른 행사는 무엇이 있는 함께 생각해보자.
학습목표

가족 행사 표를 만든다.

구분통합 교과
대주제우리 가족
소주제알려드려요.
연계된
교과활동

가족 행사에 관해 이야기하기
가족 행사 표 살펴보기
가족 행사 표 구상하기
가족 행사 표 만들기

주의 사항

모양이나 방법을 한정 짓지 않고, 다양한 방법으로 행사 표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유도하세요.


귀요미맘52일 년 이상 전
오~~ 해봐야겠어요ㅎ 제 생일 먼저ㅋㅋ 감사합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