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바나나 주무르기 놀이
댓글 35
조회수 2887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기와 함께 바나나 으깨기 놀이를 해보세요. 아기는 바나나를 손바닥과 손가락으로 짓이기며 소근육 조절 능력을 발달시키고 맛과 냄새를 탐색하며 감각 발달을 도모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잘 익은 바나나, 쟁반, 옷에 묻어도 무방한 편한 옷
주의 사항

※ 월령이 어린 영아일수록 발달의 개인차는 큽니다. 우리 아기의 발달 상황에 맞춰 놀이해 주세요☺
※ 아직 아기 혼자 앉기 어려울 수 있어요. 그럴 땐 아기의 목, 허리를 지지할 수 있는 범보의자, 등받이가 있는 의자 등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단, 장시간 놀이는 신체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 바나나는 검은 반점이 있는 잘 익은 바나나로 제공해주세요.
※ 과일의 경우 아기의 당일 컨디션과 음식 재료 경험에 따라 적합한 시점에 놀이를 진행해 주세요.
※ 해당 놀이는 우리 아기의 이유식 단계에 따라 진행해주세요. (가급적, 이유식을 시작한 이후에 놀이해주세요.)

놀이 방법

1. 쟁반 위에 잘 익은 바나나를 껍질을 벗긴 상태로 올려놓고 아기에게 보여주세요.
2. 아기의 손을 잡고 바나나를 손으로 으깨봅니다.
3. 아기가 바나나를 탐색할 때마다 아기의 행동을 중계하듯이 표현해주세요.

놀이 대화팁
(바나나가 담긴 쟁반을 보여주며) 차이야 이게 뭐지?
우리 차이가 바나나를 만져볼까?
손으로 짓이기니까 느낌이 어떠니? 보들보들하니?
차이의 놀이팁

※ 바나나는 검은 반점이 있는 잘 익은 바나나로 제공해 주세요.
※ 과일의 경우 아기의 당일 컨디션과 음식 재료 경험에 따라 적합한 시점에 놀이를 진행해 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도리효3년 이상 전
떡뻥 하나 먹는데도 온 몸에 칠하고 먹던데... 남편이 아기볼 때 바나나 한 개 쥐어주고 토껴야겠네요

민트맛오렌지3년 이상 전
단맛때문에 이유식을 거부한다면... 분유나 모유는 어떻게 주시나요... 저희 아기는 과일보단 채소, 채소보단 고기 특히 소고기 좋아하네요. 바나나 안좋아하던데, 이렇게 놀아주면 좋아하려나, 한번 날잡고 해봐야겠어요ㅎ

띠용마마3년 이상 전
사과랑 바나나는 과즙망에만 줘봤는데 이렇게 해봐야겠네요ㅎㅎ 과일 먹어도 이유식 잘만 먹던데.. 불편한듯한 댓글들이 꽤 많네요..ㅠㅠ 단지 애바애같은디..

휼휼랼약 2년 전
7개월때 오만상쓰면서 웩하더니 한 십개월후부터 이맛저맛 맛보며 잘먹기시작했어요 ㅎ 과일 주면 우선 무조간 주물럭주물럭 ㅋ 뭐든 입에 넣어주면 우선 뱉어서 눈으로확인하고 손으로 확인하고 먹어요 ㅡ ㅁ ㅡ내가 못미덥니

초보맘202007약 3년 전
이유식하는데 아직 과일이나 간식은 안먹엇는데 해도되나여 ㅠㅠㅠ

쪼롱이이이약 3년 전
ㅎ.. 바나나 좋아할 줄 알았는데 입대니 오만상 쓰네요 ㅜ 다 좋아한다던디... 넘 단가..

둘리랑놀자요약 3년 전
놀다가 바나나를먹어도되나요? 아직 과일은 안먹어봤는데 이제 시작해도될까요?

sailormoon3년 이상 전
플레이매트깔고 기저귀만 입히고 바나나랑 같이 덩그러니 있으니 만지고 먹고 만지고 먹고. 꿀잠자네요

어쩔수없는도치맘3년 이상 전
앞치마 입히고 해봐야겠어요 식탐이 많은 아가라 그냥 다짜고짜 입으로 가져갈거같지만요 🤣🤣

에듀볼플러스3년 이상 전
다이소 김장매트깔고했어요. 아주좋아해요5개월아가 섬유질때문에 ㄸ은 검은실같은게 나오니.당황하지마세용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