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초등교과 놀이
씨앗 마라카스
조회수 827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자연물(씨앗)의 모양, 색깔, 크기 등을 탐색하면서 관찰력이 생기고, 생명의 신비를 느낄 수 있지요. 또한, 악기를 만들어 씨앗의 크기와 종류에 따라 다양한 소리가 나는 것을 비교하면서 들을 수도 있어요. 또한, 마라카스를 흔들며 신체 운동을 촉진하고, 음악적 감수성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6세
사용 교구
씨앗(또는 곡식), 투명한 통, 매직, 꾸미기 재료(폼폼이, 모루, 색종이 등)
놀이 방법

여러 가지 씨앗에 대해 관심을 두도록 하기 위해 음악 놀잇감이 마라카스를 만들어 볼 거에요. 마라카스를 만들어 다양한 소리를 내면서 연주하면서 봄의 음악가가 되어보도록 하세요.

1. 먼저 여러 가지 씨앗이나 곡식의 모양, 색깔, 크기 등을 관찰하고 이 씨앗들이 자란 모습들도 상상하게 합니다.

2. 그리고 투명한 통에 씨앗을 넣고 어떤 소리가 나는지도 탐색하게 해주세요.

3. 아이와 함께 씨앗이나 곡식을 넣을 양을 함께 정하고 마라카스를 만들어줍니다. 가정에 있는 여러 가지 재료를 사용해서 마라카스를 꾸며주면 끝!

4. 마라카스를 연주하며 노래도 열심히 불러보세요!

놀이 대화팁
차이야~ 짠! 이게 뭘까?
씨앗이네요~. 화분에 심을 거예요?
응~! 그런데 심기 전에 씨앗을 가지고 마라카스 악기를 만들어 보려고 해.
씨앗으로 마라카스를 만들면 어떤 소리가 날까요?
글쎄, 씨앗마다 소리가 다를 것 같은데? 엄마가 여기 여러 가지 씨앗이랑 곡식을 준비해왔는데 한 번 관찰해볼까?
네! 그리고 통에 넣어서 소리도 들어볼래요.
그래~ 차이가 넣고 싶은 만큼 통에 넣고 소리를 들어보자~! 통에 넣은 씨앗이나 곡식의 양 만큼 소리가 다를 것 같아.
또 씨앗 크기에 따라서도 다를 것 같은데..
그렇구나! 그럼 엄마가 준비한 무슨 씨앗이랑 곡식을 준비해왔는지 먼저 관찰해보자~!
학습목표

씨앗을 심는 방법을 알고 씨앗을 심을 수 있다.

구분통합 교과
대주제새싹
소주제씨앗을 심어요.
연계된
교과활동

우리 주변의 씨앗 살펴보기
나의 씨앗심기

주의 사항

곡식을 함께 이용할 수도 있어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