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놀이
1) Mix It Up! 색깔을 섞어요 그림책 놀이
조회수 573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내용을 듣고 이해하고 행동하며 언어 능력을 기르고, 색깔과 색 혼합 원리를 감각적으로 이해합니다.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3-6세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그림책 - Mix It Up!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책 표지를 살펴보며 어떤 그림책인지 추측하도록 이야기 나눕니다.
  2. 한 페이지씩 넘기며 그림책을 감상합니다.
  3.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페이지를 순서대로 넘기며 놀이해볼까요?
  4. 회색 점을 톡톡 두드리면 뒤 페이지에 색깔들이 나타납니다.
  5. 그 색깔들 위에 손바닥을 올리면 뒤 페이지에 손바닥 모양이 남습니다.
  6. 왼쪽 페이지→오른쪽 페이지 색깔을 순서대로 문지르면 뒤 페이지에 혼합된 색이 나타납니다.
  7. 책을 양손으로 잡고 좌우로 흔들면 뒤 페이지에 혼합된 색이 나타납니다.
  8. 책을 오른쪽으로 기울이면 (세로로 펼치면) 뒤 페이지에 혼합된 색이 나타납니다.
  9. 책을 닫고, 꾹 누르면 뒤 페이지에 혼합된 색이 나타납니다.
  10. 두 색을 문지르면 뒤 페이지에 혼합된 색이 나타납니다.
  11. 색깔 점을 모두 초록색으로 바꾸는 방법을 사용하면 (ex. 문지르기) 뒤 페이지에 변화된 색깔 점들이 나타납니다.
  12. 오른쪽의 색깔 점을 옅은 색으로 만들기 위해 하얀색을 사용하면 뒤 페이지에 변화된 색깔 점들이 나타납니다.
  13. 오른쪽의 색깔 점을 어두운 색으로 만들기 위해 검은색을 사용하면 뒤 페이지에 변화된 색깔 점들이 나타납니다.
  14. 책을 빠르게 닫으면 뒤 페이지에 혼합된 색이 나타납니다.
  15. 손바닥 모양 위에 손바닥을 올리고 5까지 세고, 책장을 넘겨 그림책 감상을 마무리합니다.
놀이 대화팁
(그림책 표지를 보며) 어떤 색깔 친구들의 이야기일까?
회색 점을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볼까? 어떤 일이 벌어질까?
(뒤 페이지로 넘기며) 차이가 회색 점을 두드렸더니 숨어있던 색깔들이 마구 쏟아져나왔네.
다음엔 차이가 또 어떤 마술을 보여줄까~?
와! 차이는 색깔 마술사인가보구나.
차이의 놀이팁

▷ 같은 내용을 반복하여 읽고 놀이해요
아이가 특별히 흥미를 보이는 페이지가 있다면 반복하여 놀이하며
아이가 주도적으로 책 감상과 놀이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