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핑크 비치 오감 놀이
조회수 385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물, 소금과 만나는 순간 서로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젤리 슬러시를 경험하며 과학적 사고와 탐구력이 발달하고, 자유롭게 해변을 구성하며 상상력과 창의력이 발달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트레이, 통, 체, 슬러시 젤리 파우더, 용해제(소금), 발포 물감, 식용색소, 왕 바다 구슬, 꽃 스팡클, 조개 스팡클, 반짝이 가루, 물고기 진주 구슬, 꽃잎, 색깔 종이컵, 인어공주 종이 , 플라밍고 종이 , 무지개 구름 분홍
주의 사항

트레이가 없다면 깊이감이 있는 쟁반이나 통을 준비해 놀이해주세요.

놀이 방법
  1. 트레이에 슬러시 젤리 파우더 2봉을 골고루 펼쳐 깔아줍니다.
  2. 색깔이 다른 발포 물감을 각각 곱게 두드려 부수어줍니다.
  3. 종이컵에 물을 가득 담은 뒤 부수어 놓은 빨간색 발포 물감 1개, 파란색 발포 물감 1/2개를 부어줍니다.
    빨간색 발포 물감 1, 파란색 발포 물감 1/2 비율로 섞어주어야 보라색이 탄생한답니다.
  4. 젤리 파우더를 임의로 반으로 나누어 한쪽에만 보라색 물감을 모두 부어줍니다.
  5. 같은 방법으로 총 4컵의 물을 젤리 파우더 위에 부어줍니다.
    발포 물감 없이 물만 부어주는 단계입니다. /★ 4컵의 물을 한 번에 붓기보다 천천히 농도를 확인하며 부어주세요. 물의 양이 과도하게 많을 경우 젤리 파우더가 부족할 수 있답니다!
  6. 다시 종이컵에 물을 가득 담은 뒤 식용색소를 1/5 정도 부어줍니다.
  7. 남은 젤리 파우더에 분홍색 물감을 부어줍니다.
  8. 같은 방법으로 총 4컵의 물을 젤리 파우더 위에 부어줍니다.
    발포 물감 없이 물만 부어주는 단계입니다. /★ 4컵의 물을 한 번에 붓기보다 천천히 농도를 확인하며 부어주세요. 물의 양이 과도하게 많을 경우 젤리 파우더가 부족할 수 있답니다!
  9. 젤리처럼 변한 젤리 파우더의 촉감을 탐색합니다.
  10. 준비된 다양한 재료들로 바다를 자유롭게 꾸며봅니다.
  11. [놀이 마무리 단계] 충분히 촉감을 탐색한 뒤 젤리 파우더 위에 용해제 2봉을 모두 붓습니다.
    건져내기 쉬운 큰 놀이 재료는 잠시 옆에 걷어내어 주세요. / ★ 젤리 슬러시를 녹이기 위한 (놀이 정리) 준비과정입니다. 놀이를 마무리할 단계에 해주세요.
  12. 종이컵으로 물을 2~3컵 정도 추가로 부어줍니다.
  13. 손으로 용해제가 젤리 파우더 속에서 모두 녹을 수 있도록 섞어줍니다.
    용해제의 알갱이가 사라질 때까지 섞어주세요.
  14. 젤리에서 액체로 변한 젤리 파우더의 촉감을 탐색합니다.
  15. 바다로 변한 젤리 파우더 위에 놀이 재료를 움직이며 놀이합니다.
  16. 놀이 후 체에 받혀 젤리 파우더는 배수구로 흘려보내고, 나머지 재료들을 걸러내 정리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보라색 물감과 분홍색 물감을 이 가루에 부어볼까?
가루가 어떻게 될까?
점점 부풀어 오르면서 모양이 달라지고 있네
어떤 느낌일지 만져볼까?
인어공주랑 물고기, 조개 등 여기 있는 재료 등 여기 있는 재료로 바다를 꾸며보자!
다시 젤리를 물로 변신시켜볼까?
(용해제를 넣은 뒤) 용해제가 사라질 때까지 골고루 섞어보자
우와, 점점 물로 변신을 하고 있네
물이 된 바다 위에서 인어 공주가 이리저리 움직이며 수영을 하는구나
물속에 가라앉은 조개들도 찾아보자
차이의 놀이팁

▷ 물 조절에 실패했을 땐, 집에 있는 소금을 더 넣어주세요.
슬러시 젤리 파우더를 녹이기 위해 용해제와 함께 물을 추가로 넣는 과정에서 너무 많이 넣었거나, 잘 녹지 않는다면 집에 있는 소금을 추가로 넣어주세요. 소금과 용해제의 성질이 같아 도움을 준답니다.

▷ 물의 양을 조절해서 부어보세요.
젤리 슬러시 위에 물을 부울 때 어떤 부분에는 물을 많이 붓고, 어떤 부분에는 물을 적게 부어보세요.
물을 얼마나 붓는지에 따라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웅덩이를 만들 수 있어 연출하는 재미가 더해진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