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석고 방향제 만들기
댓글 2
조회수 317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만들기 순서에 따라 직접 모기 퇴치 방향제를 만들어 보면서 언어 이해력을 키우고, 큰 성취감을 통해 긍정적인 자아를 키웁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물, 안 쓰는 붓, 계량컵(종이컵)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차이의 모기 퇴치 방향제 DIY 키트
만들기 방법놀이전, 준비해주세요
  1. 가루가 날리지 않도록 석고 가루의 포장 비닐을 천천히 뜯습니다.
  2. 석고 가루에 물 140mL(약 종이컵 4/5 높이 만큼의 양)를 천천히 넣습니다.
  3. 가루 날림을 방지하기 위해 물이 가루에 스며들도록 약 10초간 기다린 뒤, 막대로 천천히 섞어줍니다.
  4. 석고 액을 모양 틀 높이의 1/2만큼 붓고, 평평한 바닥에 톡톡 치며 공기를 빼낸 뒤, 마저 부어줍니다.
  5. 1~2시간 기다렸다가 완전히 굳은 석고를 꺼냅니다.
  6. 붓을 이용해서 석고 겉면에 오일을 고르게 펴 바르고 원하는 장소에 놓습니다.
    벽에 기대어 세워두거나 망사 주머니 등에 넣어 사용하면 좋습니다!
놀이 방법

놀이 대화팁
우리 모기 쫓는 방향제를 만들어 볼까?
석고 가루에 물을 천천이 넣어야 섞어야 해. 같이 해 볼까?
이제 석고 액을 몰드에 천천히~ 기포가 생기지 않도록 중간 중간 톡톡 치며 넣는 거야.
지금부터 1시간 정도 기다리면 돼. 석고가 단단히 굳으면 그때 꺼내서 확인해 보자.
마지막으로 모기가 싫어하는 향을 내는 오일을 발라서 방향제를 완성하는 거야.
차이의 놀이팁

▷ 향이 사라진 석고 방향제 사용팁
향이 모두 날아간 석고 방향제는 에센스 오일을 추가로 뿌려주면 다시 방향제로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냉장고나 신발장, 옷장 등에 넣어서 습기 제거와 악취 제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차이의놀이운영담당자5년 이하 전
@차칸악녀 회원님, 오일은 가장 마지막에 뿌려주시면 좋습니다. 석고 색칠 - 건조 후에 오일을 발라 주세요 💟

차칸악녀5년 이하 전
색칠을 하게되면 오일을 먼저바르고 색칠이 나을까요? 아님 색칠하고 건조후에 오일을 바르는게 나을까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