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초등교과 놀이
발사놀이1-낱말폭탄
조회수 408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여러 상자 안으로 단어폭탄을 넣기 위해 발사기의 위치와 방향을 조절하면서 거리와 방향 감각을 익힐 수 있어요. 또한, 힘을 조절하여 공을 발사하면서 신체조절능력도 함께 길러진답니다. 그리고 낱자와 낱자를 채워 완성되는 낱말을 적절하게 연결하면서 낱자와 단어를 배울 수 있어요.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6세
사용 교구
나무젓가락투석기(나무젓가락 넉넉히, 고무줄 넉넉히, 높이 조금 자른 종이컵/일회용 숟가락), 신문지공(동전), 테이프, 종이상자, 낱말카드
놀이 방법

나무젓가락 투석기를 이용해 발사~!! 한글 나라를 공격하라!
나무젓가락으로 만든 투석기를 통해 과학의 원리도 배우면서 즐겁게 한글 놀이를 할 수 있어요.

1. 먼저 고무줄을 이용해 나무젓가락을 연결해서 나무젓가락 투석기를 만들어 주세요.

2. 그리고 종이 상자는 성 그림을 그려 꾸며주고 상자마다 자음을 써 줍니다. (한 상자에 여러 개의 자음을 써도 상관없어요.)

3. 성을 공격할 신문지 공을 만들 때 낱말을 함께 적거나 종이에 적어 테이프로 감싸주세요.

4. 이제 완성한 투석기에 낱말폭탄을 올립니다. 한글 나라 성은 상자에 적힌 자음과 같은 낱자가 들어간 낱말로만 공격할 수 있어요!

다른 낱말들이 많이 들어가면 성은 무너지지 않아요.

놀이 대화팁
여기 한글 나라 성이 지금 3개가 있어~ 'ㄱ','ㄴ','ㄷ' 성이란다~ 아까 만든 낱말폭탄 있지?
이제 이 신문지 폭탄으로 공격해요?
맞아~! 그런데 폭탄에 낱말이 있지? 성 이름과 같은 자음이 들어간 낱말폭탄으로만 공격할 수 있어. 다른 낱말로 공격하면 성이 무너지지 않아.
알겠어요~!
그럼 놀이해볼까?
네~ 먼저 '다리미'니까 'ㄷ'성 공격!! 발사!!
와! 성공!!
학습목표

여러 가지 낱말에서 같은 낱자를 찾을 수 있다.

구분국어
대주제재미있는 낱자
연계된
교과활동

같은 자음자 찾기
같은 모음자 찾기
낱자를 채워 낱말 맞히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