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초등교과 놀이
나만의 이야기 만들기 놀이
조회수 767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전체 그림의 이야기를 생각하며 말하여 보고, 그다음 각 그림을 한 장씩 자세하게 살펴보면서 다양한 문장을 만들어 보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친숙한 그림 자료나 사진 자료의 활용을 통해 그림을 문장으로 표현하는 언어능력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전체 이야기의 흐름에 맞게 문장을 연결하면서 기초적인 문장 쓰기의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6세
사용 교구
카메라-사진, 종이, 필기도구
놀이 방법

1. 먼저 그림책에 들어가는 그림처럼 사진을 찍고, 그 사진을 보면서 이야기를 만들어 보는 놀이를 할 것을 알려주세요.
2. 카메라로 아이가 원하는 위치에서 자유자재로 사진을 찍습니다.
3. 2-4장의 사진을 찍은 다음, 아이가 사진을 보고 연결해서 이야기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며 놀이를 진행해보세요.
4. 사진을 출력하여 붙이고, 아이가 만든 이야기를 적어 작은 책을 만들어준다면 성취감도 쑥쑥 자라날 수 있어요.

놀이 대화팁
차이야~. 오늘은 차이만의 책을 만들어볼 거란다~. 차이와 엄마가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자세로 사진을 여러 장 찍어서 붙이게 될 거고, 차이가 사진을 보면서 이야기를 만들어서 차례로 사진을 붙이면 차이만의 그림책 완성!
그럼 사진을 먼저 찍어요?
응~! 무슨 사진을 찍어볼까?
이렇게 V 하는 사진~!!
알았어~ 찰칵! 또 어디에서, 무슨 사진을 찍을까?
음... 벽에 물구나무서는 사진이요.
자~ 사진 찍어줄게! 찰칵! 이제 여기 두 사진을 연결해서 어떻게 이야기를 만들 수 있을까?
제가 물구나무서기를 잘하지 못했는데, 연습을 많이 했어요.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물구나무서기를 할 수 있게 된 거예요. 그래서 엄마가 사진을 찍어준 거고, 저는 기뻐서 V하고 있는 거예요.
정말 멋진 내용이구나!
차이의 놀이팁

아이가 어떤 사진을 찍어야 할지 모를 때는 과거 사진들로 이야기를 만들어 볼 수도 있어요.

학습목표

그림을 보고 문장으로 말할 수 있다.

구분국어
대주제문장을 바르게
연계된
교과활동

그림을 보고 문장 만들기
그림에 어울리는 문장 말하기
문장 이어가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