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퐁당퐁당 티슈 염색
조회수 540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색깔 물에 코인 티슈를 넣고, 변화되는 모습을 관찰하며 과학적 탐구력과 호기심을 기릅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물, 샬레, 발포 물감, 코인 티슈
놀이 방법
  1. 샬레의 밑면이 보이지 않을 만큼 물을 부어 줍니다.
  2. 발포 물감은 단단한 물건으로 한 번 쳐서 조각을 냅니다.
    남은 조각은 다음 놀이를 위해 휴지나 지퍼백에 넘어서 잘 보관해주세요.
  3. 세 색깔의 물감 한 조각씩을 일정한 간격을 두고, 샬레에 '동시에 넣어서' 변화되는 모습을 관찰합니다.
  4. 세 가지 색깔 물이 만난 중심에 코인 티슈 하나를 퐁당 넣도록 합니다.
  5. 코인 티슈가 변하는 모습을 관찰합니다.
  6. 코인 티슈가 더 커지지 않으면 바로 꺼냅니다.
  7. 같은 방법으로 두 가지 색이 만나는 곳에 코인 티슈들을 넣고 뺍니다.
  8. 꺼낸 코인 티슈들을 한 장씩 펼쳐보며 색들의 어울림을 감상합니다.
  9. 염색된 코인 티슈를 옷걸이에 걸거나 신문지 위에 펼쳐 잘 말려줍니다.
    ※ 말린 코인 티슈는 절대 버리지 마세요! 다음의 '알록달록 염색 나비'만들기 놀이에 사용됩니다!
놀이 대화팁
(지점을 짚어주며)여기 빨강, 노랑, 파랑색 물이 모두 만나는 곳에 (코인 티슈를 주며)코인 티슈를 놓아볼까?
오! 코인 티슈가 점점 커지네?
다시 꺼내 볼까?
하얗고 작았던 코인 티슈가 색은 알록달록하고, 키는 쭉~ 커졌네.
(지점을 짚어주며)여기 빨강과 노랑, 노랑과 파랑, 그리고 파랑과 빨강이 만나는 곳에도 놓아 보자.
이제 코인 티슈들을 모두 꺼내 보자.
티슈를 펼치면 어떤 모습일까?
차이의 놀이팁

▷ 놀이 전에 손에 상처가 없는지 살펴요
직접 만져도 안전한 물감이지만, 손에 상처가 있으면 상처가 모두 나은 뒤에 놀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놀이를 시작하기 전에 아이 손에 상처가 없는지 섬세하게 살펴봐 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