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아이가 또박또박 말을 잘 하도록 이렇게 도와주세요
발달고민
만 5세
주떼요! 띠러요! 아기 말을 줄이기 위한 구강훈련 및 다감각 자극 말 향상 놀이방법을 소개합니다.

주떼요! 띠러요! 아기 말처럼 하는 아이를 위한 구강훈련 및 다감각 자극 말 향상 놀이방법! 

선천적/후천적으로 발음이 부정확한 경우가 있지요. 주변 사람들이 아이의 말을 알아듣지 못하여 자주 되묻는 상황이 반복되다 보면 아이도 자신의 부정확한 발음이 스트레스의 요인이 된답니다.

발음이 좋지 않아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아 아이 스스로 좌절감을 느끼고 자신감이 결여되면 아이의 성격 발달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적절한 지도, 교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발음이 부정확한 아이, 왜 말하기 연습이 필요할까요?

1. 자주 틀리는 발음을 파악해요

아이가 유독 자주 틀리는 발음부터 교정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발음(자음)이 들어간 단어를 거울을 보며 연습해나가는 방법도 효과적입니다.

2. 구강 운동을 해요

말을 많이 한다고 해서 말하기에 필요한 근육이 고루 발달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아이의 구강, 턱, 혀 근육을 발달시키는 적절한 운동법을 적용해야 합니다.

3. 말놀이 시간을 가져요

아이 자신도 다른 사람과의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답니다.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갑작스러운 놀이 제안보다는 말놀이 시간을 정하고 아이와 친밀해지는 시간 속에서 놀이 교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아이의 부정확한 발음은 시간이 지나면 교정되는 경우도 있지만, 전문적인 교정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지금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 발음 교정 방법은 무엇인지 명확하게 파악하고 적절한 지도가 이루어져야 할 때입니다.

발음이 부정확한 우리 아이의 근본적인 원인과 올바른 구강 훈련 방법을 알아보는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