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초등교과 놀이
예비초등 1권 - 버스를 타고 박물관에 가요
조회수 395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10까지의 수양개념을 정확히 알고 11부터 20까지의 수양개념을 알아가고 다음 수의 확장을 할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5-6세
사용 교구
활동지, 가위, 셀로판 테입 또는 풀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엄마가 준비한 도안에 있는 아이들과 활동지의 버스를 준비하며 놀이에 관해 이야기를 합니다.
2. 아이들과 버스를 타고 박물관에 가자고 이야기를 하고 한 버스에 10명씩 탈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3. 아이가 직접 한 버스에 10명씩 태우고 나머지 친구들을 태우며 11부터 20까지의 수를 알게 합니다.
4. 놀이를 여러 번 반복해 11부터 20까지의 수를 인지하면 놀이를 마무리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우와! 여기를 봐! 유치원 친구들이 버스를 타고 박물관에 구경을 갈 거래.
와! 나도 가고싶다.
엄마(아빠)랑 이 놀이 준비하면서 친구들이 박물관 구경을 잘 갈 수 있게 버스에 태워주자! 어때? 우리 차이도 같이 가볼까?
좋아요!
여기에 있는 멋있는 유치원 버스를 오려보자.
네!
우리 친구들이 이렇게 줄을 서 있을거래. 순서대로 한 명씩 버스에 태워보자. 우리 유치원 친구들은 모두 몇 명일까?
태울게요. 하나, 둘, 셋....... 열!
그래! 열까지 태웠으니 그다음도 태우자. 열 다음은 얼마일까?
글쎄요....
열만큼 있고 1명이 있는 거지~ 그래서 열하나라고 해. 열하고도 하나, 열하나!
아~. 열 하나!
그럼 그다음은? 열 명하고도 2명이 있네! 열 둘!
열 둘!
이렇게 스물까지 놓게 해 주세요. 그리고 의자에 쓰여있는 숫자를 보면서 숫자도 알 수 있게 해주세요.
차이의 놀이팁

11부터 20까지의 수를 어려워한다면 1부터 10까지의 수양개념을 다시 정확하게 인지하게 합니다.

학습목표

11부터 20까지의 수와 양을 알아요.

구분수학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