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약속을 잘 지키는 아이가 가지고 있는 '이 것' - '자기통제력'
사회성
만 6세
약속을 잘 지키는 아이에게는 꼭 있다! 자기 통제 능력 기르기

자신의 바람을 적절히 조절하고, 약속을 지키려 노력하는 아이가 존중받습니다.

약속을 잘 지키는 것은 서로 신뢰감을 형성하는 기초가 되기 때문에 아이의 사회관계에서도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약속을 지켜야 한다는 책임감보다 원하는 대로 하고 싶은 마음을 더 큰 이 시기에는 자기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약속을 남발하며 주변 사람의 마음을 상하게 하는 경우가 많아요.

아이가 약속을 잘 지키지 않아 걱정이라면, 약속의 의미와 책임감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자기 통제력을 키워주는 엄마, 아빠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약속을 잘 지키는 습관, 왜 지금부터 길러야 할까요?

1. 약속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어요

약속은 타인과의 관계에서 이루어지는 사회적인 행동이기 때문에 자기중심적 성향을 가진 아이들이 그 개념을 이해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지요. 하지만 요맘때 아이는 언어 및 인지 능력이 이전보다 많이 발달하여 규칙이나 약속의 의미를 말과 행동으로 설명해주면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또래 관계가 활발해지는 시기예요

혼자 놀기보다 함께 놀기를 즐기는 시기인 만큼 친구나 가족과 약속하는 빈도가 높을 뿐 아니라 약속을 잘 지키는지 아닌지에 따른 영향도 크지요. 그래서 서로 즐겁게 어울리기 위해서는 함께한 약속을 잘 지켜야 함을 알려주고, 깊이 이해하는 것이 그만큼 중요합니다.

3. 지금의 경험이 습관의 기초가 돼요

약속의 개념을 배우는 이때부터 약속을 잘 지키는 것의 중요성과 방법을 올바르게 배우는 것이 아이가 타인과 건강한 사회관계를 맺는 중요한 기초 습관을 형성시켜줍니다.

아이가 약속을 잘 지키지 않는 이유는 약속의 무게와 중요성에 대해 제대로 인지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점차 커지는 아이의 사회관계만큼 중요해지는 약속!
약속을 대하는 올바른 자세를 꼭 기를 수 있게 도와줘야 합니다.

우리 아이가 약속을 잘 지키도록 하는 교육 팁과 자기 통제 능력을 길러주는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